IPPF 아․태지역 사업계획 및 주요 현안 등 논의

2018년 제1차 IPPF 아시아-태평양지역 실행이사회 관계자들이 회의를 마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18년 제1차 IPPF 아시아-태평양지역 실행이사회 관계자들이 회의를 마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인구보건복지협회(회장 신언항)는 지난 21일 알로프트 명동호텔에서 ‘2018년 제1차 IPPF(국제가족계획연맹 : The International Planned Parenthood Federation) 아시아-태평양지역 실행이사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는 IPPF 아‧태지역 실행이사 및 지역사무소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보건복지부의 축사를 시작으로 ‘18년도 사업계획 및 주요현안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회의에는 인구보건복지협회 김의숙 부회장이 지역재무이사 자격으로 참여했다.

아‧태지역 실행이사회는 매년 정례적으로 개최되고 있으며 올해가 한국에서 처음 개최되는 의미 있는 해이기도 하다.

IPPF는 1952년에 설립되어 영국 런던에 소재한 1개의 본부와 6개 지역사무소로 이루어진 전 세계 두 번째로 규모가 큰 국제단체로 빈민층과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성‧생식 보건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인구보건복지협회는 1961년에 가입하여 아‧태지역 소속 정회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IPPF는 한국의 인구 생식보건 사업지원을 위해 재정 및 기술을 지원하는 등 협력관계를 맺어 오고 있다.

저작권자 © 복지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