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지난 7일, 태장고등학교 고사장에 방문한 학교 밖 청소년들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아웃리치를 진행했다.

군포꿈드림은 고사장에 홍보 부스를 설치하고, 학교 밖 청소년들이 지원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안내했다. 또한 기관 리플렛을 배부하며 꿈드림에서 운영하는 학교 밖 청소년 관련 사업에 대하여 홍보 및 안내를 실시했다. 이번 아웃리치 홍보 활동을 통해 꿈드림은 보다 많은 청소년들이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였다.

뿐만 아니라, 고사장에 방문한 청소년들에게 간식 및 식사를 제공함으로써 검정고시에 응시하는 청소년들을 응원하였으며, 동시에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한 직접적인 사례 발굴을 진행하였다.

접수장에서 만난 최OO 청소년은 “검정고시 시험에 대한 부담이 컸는데, 선생님들이 응원해주고 간식도 주셔서 편한 마음으로 시험을 볼 수 있었다”며 “꿈드림에 대해 잘 알지 못했었는데 꿈드림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접할 수 있어서 좋았고, 앞으로 자주 이용할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은 9세 ~ 24세 학교 밖 청소년 및 학교 부적응 청소년을 대상으로 개인적 특성과 수요를 고려한 상담 지원, 학습 지원, 교육 지원, 체험 지원, 자립 지원, 건강 지원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학업복귀 및 사회진입에 성공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군포시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는 검정고시 학습지원 멘토링 및 진학·진로 관련 동아리 활동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 외에도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서비스가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복지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