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인천고령사회대응센터, 돌봄종사자를 위한 찾아가는 교육 실시
  • 승인 2018.0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구글+
네이버밴드
네이버블로그
네이버폴라
핀터레스트
URL복사

인천고령사회대응센터는 6일 돌봄종사자를 위한 현장맞춤형 찾아가는 교육을 본격 시작했다. 이번 교육을 시작으로 직무역량 및 전문성 강화를 위한 지속 교육을 실시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이번에 진행된 교육은 위급 상황 인지 및 적절한 대응 원칙과 호흡곤란, 심장마비, 기도 폐쇄 시 응급처치법 그리고 화재 등 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재난에 대한 대처에 대한 내용으로 총 2시간에 걸쳐 진행됐다.

‘찾아가는 교육’은 안전, 의료, 심리, 위생, 노무, 인식개선 총 6과정으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효과적인 교육을 위해 교육신청 시 기관의 욕구 및 구성인력 현황, 대상자의 유형을 파악하고 그에 맞는 교육을 지원한다는 점에서 시설(기관)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인천고령사회대응센터에서 돌봄종사자의 권익증진을 위한 고충·심리·노무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상담도 상시 지원받을 수 있다.

찾아가는 교육 신청을 원하는 시설(기관)에서는 인천고령사회대응센터 돌봄종사자지원팀으로 전화(715-7681), 팩스(715-5319)로 신청하면 된다.

인천고령사회대응센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보다 능동적이고 전문적인 돌봄서비스 제공으로 대상자와 보호자들로부터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