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종합복지관협회 제12대 회장 취임식 및 비전 선포식이 성황리에 끝난 후 장순욱 회장을 비롯한 주요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장애인종합복지관협회 제12대 회장 취임식 및 비전 선포식이 성황리에 끝난 후 장순욱 회장을 비롯한 주요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단법인 한국장애인복지관협회(이하 협회)는 지난 23일 오후 3시에 서울시립남부장애인종합복지관 강당(여울채)에서 제12대 회장 취임식 및 비전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더불어민주당 권미혁 의원을 비롯하여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서상목 회장, 사회복지법인 SRC 민오식 이사장, 보건복지부 장애인권익지원과 신용호 과장 및 협회 주요 임원진 등 장애계와 사회복지계를 아우르는 100여명의 주요 내·외빈을 모시고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제10대부터 시작하여 현 12대 회장으로 연임에 성공한 장순욱 회장의 취임식과 협회의 새로운 비전을 바탕으로 4대 목표와 8대 전략을 공표하는 자리로써, 1부 취임식과 2부 비전선포식으로 나누어 진행되었다.

협회는 비전선포식 행사에서 “함께 성장하고 소통하며 변화를 주도하는 미래지향적인 협회”라는 비전을 공표하고, 이에 따른 4대 목표(소통하는 협회, 변화하는 협회, 성장하는 협회, 미래지향적 협회)와 8대 전략을 제시했다.

장순욱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회원기관 및 유관단체와의 소통을 강조하고, 장애인복지법 개정 및 장애인복지관 평가제도 개선 등 임기동안 제시한 공약들을 차질없이 실천해갈 것임을 선언하며, 참석하신 주요 내·외빈을 비롯한 사회복지계 전반의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복지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