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 은평구 곳곳에서 찾아가는 직업상담소 운영

찾아가는 직업상담소 홍보 이미지
찾아가는 직업상담소 홍보 이미지

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이명묵)은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은평구 내 지역 거점장소에서 장애인 구직자를 위한 찾아가는 직업상담소를 운영한다.

찾아가는 직업상담소는 구직정보 뿐 아니라 복지종합상담을 제공한다. 장애인 구직활동을 보다 적극적으로 지원해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동식 상담소 형태를 시작했다. 은평구 내 동주민센터와 접근성이 좋은 거점 공간의 협조를 구해 매월 다른 장소에서 장애인 구직자를 만난다.

장애인의 구직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정보다. 장애인의 경우 장애로 인한 어려움으로 비장애인 보다 더 많은 정보를 수집해야 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장애당사자의 구직을 직접적으로 도와주는 기관이 많지 않고, 장애당사자들 역시 어느 기관에서 취업을 지원하는지, 지역 내 장애인복지관에서 어떤 지원을 받을 수 있는지 잘 알지 못한다. 이에 장애당사자가 찾기 쉬운 동주민센터나 접근성이 좋은 공간으로 찾아가 이동식 상담소를 운영하게 되었다.

지난 2월 28일 열린 올해 첫 상담소는 응암3동주민센터에서 진행됐다. 앞으로 3월 28일 대조동주민센터, 4월 25일 역촌동주민센터, 5월 30일 은평평화공원(역촌역 4번출구), 6월 27일 연신내 물빛공원에서 진행할 예정이며 이후에도 한 달에 한 번 지속적으로 운영한다.

이후 찾아가는 직업상담소의 정확한 일정과 장소는 추후 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 홈페이지(www.openlife.or.kr)에 공지될 예정이다. 더 궁금한 사항이 있거나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직업지원팀 070-7113-5763으로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 복지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