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장학재단, 12일부터 저소득층 가정의 대학생 2,460명 선발

서울장학재단(이사장 문미란)은 3월 12일부터 21일까지 저소득층 가정의 대학생을 대상으로 ‘서울희망 대학 장학금’ 장학생을 모집한다.

서울희망 대학 장학금은 대학 등록금 마련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층 대학생에게 균등한 교육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장학금이다. 2018학년도 1학기 현재 서울지역 내 대학을 다니고 있거나, 본인이나 부모가 서울에 주소를 두고 다른 지역에서 대학을 다니고 있는 학생은 장학금 신청이 가능하다.

올해 서울장학재단은 저소득층 집중지원을 위해 장학금 통합 지원체계를 마련했다. 기존 한 학기 등록금 지원에서 두 학기 지원으로 개편하여 장학생의 학업 몰입도를 높일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장학금 신청을 위한 소득기준은 기초생활수급권자, 차상위계층 혹은 경제적 여건으로 장학금이 필요한 대학생은 신청 가능하다. 국가장학금이나 교내장학금 등 다른 장학금을 수혜 받았더라도 본인이 직접 부담한 등록금이 50만원 이상이면 지원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신청자격은 장학생 선발 공고문을 참조하면 된다.

장학금을 신청하고자 하는 학생은 서울장학재단 홈페이지(hissf.or.kr) 에 회원가입 후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장학금을 신청하기 전에 본인의 소득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를 준비하면 된다. 서울 외 타지역에서 대학을 다니고 있는 학생은 추가로 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를 준비해 신청서 작성시 파일로 첨부해야 한다.

최종 선발 결과는 4월 20일에 발표될 예정이며, 장학생에 선발된 학생은 연간 최대 200만원을 지원받는다.

서울장학재단은 서울시 출연 장학재단으로 서울희망 대학 장학금 외에도 대학생과 고등학생들을 위한 여러 장학 사업들을 운영하고 있다.

서울희망 대학 장학금에 대한 문의는 서울장학재단(02-725-2257)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복지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