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가 운영하는 샤롯데 봉사단이 한국사회복지협의회,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사단법인 서울오케스트라와 함께 23일 롯데콘서트홀에서 '롯데마트 드림캐쳐스' 발대식을 개최했다.

발대식 기념촬영 모습
발대식 기념촬영 모습


롯데마트가 운영하는 샤롯데 봉사단이 한국사회복지협의회,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사단법인 서울오케스트라와 함께 23일 롯데콘서트홀에서 아동들의 재능 육성 사업 프로젝트인 '롯데마트 드림캐쳐스'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 김종인 롯데마트 대표이사 및 서상목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 오광성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장, 김희준 서울오케스트라단장, 지도교수, 결연시설 원장 등이 참석했다.


롯데마트 드림캐쳐스란 자신의 재능을 찾고 꿈을 실현하고자 하는 꿈나무들을 상징하며, 롯데마트 샤롯데 봉사단의 결연시설 내 음악 재능을 가진 꿈나무들의 장래희망을 돕기 위해 기획됐다.


롯데마트는 이번 드림캐쳐스를 위해 지난해 12월 15일에 한국사회복지협의회,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과 함께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사)서울오케스트라에서 음악 재능을 가진 18명의 아동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악기를 이용한 연주 심사를, 지난 1월 20일에는 8명의 아동을 대상으로 성악 재능 심사를 진행했다.


심사평가 시 참석 아동의 재능과 실력 및 향후 발전 가능성과 개인이 가진 목표와 목표에 대한 의지 등을 중점으로 클라리넷 1인, 바이올린 2인, 비올라 1인, 콘트라베이스 1인, 플룻 1인, 첼로 1인, 성악 3인 등 총 10명의 집중 육성 꿈나무를 선발했다.

 

선발된 아동은 향후 대학 진학 시까지 재정 지원은 물론 기량 향상을 위한 음악 전문가들의 1:1 정기 레슨(월 4회 이상)이 제공될 예정이며, 음악 콩쿨 참가 및 합주 퍼포먼스 등 꿈나무들의 자기계발에 대한 성과도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장학금 전달식 모습
장학금 전달식 모습


롯데마트가 이처럼 단기 사회공헌이 아닌 장기적인 육성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것은 샤롯데 봉사단이 지난 2011년 10월 설립 이후 6년간의 활동을 통해 결연시설 아동들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미래에 대한 준비라는 것을 알았기 때문이다.


실제로, 샤롯데 봉사단과 결연을 맺고 있는 아동보호시설의 대부분은 고등학교 졸업 시까지로 연령 제한을 가지고 있으며, 고교 졸업 시 곧바로 사회에 진출하게 돼 대부분의 보호시설 내 아동들은 성인이 됨과 동시에 생존과 직결한 문제에 맞닥뜨리기 때문이다.


이러한 이유로 롯데마트는 아동들의 미래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도움을 고민하게 되었고, 이번 드림캐쳐스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취업 전문 자격증 취득 후원, 롯데마트 일자리 매칭 서비스 등 아동들의 사회 진출 및 자립을 목적으로 한 후원 프로그램들을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롯데마트는 향후 샤롯데 봉사단에서 진행될 사회공헌활동에 있어 무엇보다 아동들의 미래에 대한 후원 활동에 가장 큰 초점을 맞춘다는 계획이다.


끝으로 류경우 롯데마트 대외협력부문장은 "결연시설 내 아동들의 실질적인 자립을 위해 올 한 해 동안 롯데마트 샤롯데 봉사단이 함께 고민하기로 했다"며 "단기적인 도움이 아닌 아이들의 장래를 위한 실질적인 도움을 위해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복지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